갤러리 레지던스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최 윤정입니다.

일본 나고야는 실질적으로 일본 컨텐프러리 아트의 출발지 입니다.  아이치 토리엔나레를 3회 개최, 성공적으로 치루어 예술의 도시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도 예술을 즐기는 환경으로서 자연스럽게 크고 작은 갤러리와 아트 이벤트가 활성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며 지역적 성격이 확실해서 실속있고 알찬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 히 저희 갤러리가 위치한 후지가오카는 근처에 아이치 현립예술대학과 나고야학예대학, 나고야 외국어 대학 , 숙덕대학 등 일반대학이 많이 있는 지역으로 대학생의 이동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대학가라는 문화는 없지만 종착역 이여서 번화가이며 교통이편리합니다.  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의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한 저희 갤러리는 전시를 조용히 즐길 수 있는 환경과 일본 현지의 모습을 산책을 통해 만끽 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아이치 현립예술대학을 졸업하고 후지가오카의 매력에 빠져 갤러리 핑거포럼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 저희 갤러리를 방문해 주신 작가분들이 바쁜 스케줄에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편한 환경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  2014년 부터 FIFO 레지던스  나고야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편하게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